본문 바로가기
  • 청소년을 위한 건강한 문화놀이터
  • 청소년의 즐거운 사회참여활동
  • 청소년의 행복한 방과후 활
소속동아리/Y틴

Y틴 대학청년Y 연합워크숍~ 2탄!!

by 대흥문집 2016. 8. 17.

후훗!!!

어제에 이어 돌아온 YWCA 늘그니 간사입니다~~


어제에 이은  Y틴- 대학청년Y 연합워크숍 현장으로 안내할께요^^


저녁시간~~~~~~

@.@ 배고파서 쓰러지기 일보직전이었던 우리 친구들

고기에 눈을 뜨기 시작했어요ㅋㅋㅋ

아이고 고기 굽느라 수고 많이한 대학Y 선호와 주은이

제대로 먹지못하는 모습에 Y틴 친구들이 쌈을싸서 입에다가 넣어주는 훈훈한 모습이 보였답니다^^

저녁끝나고 더운데 고기 굽느라 수고 많이하셨다고 감사하다고한 친구들이 있어서

순간 울컥울컥..ㅠ.ㅠ 


영롱한 고기의 자태 ㅎㅎㅎㅎㅎㅎㅎㅎ



펜션사장님이 고기도 양념해주셔서 다양한 고기(?)를 맛본 우리친구들!!^^

그 많은 고기를 거의 다먹어서 간사님들은 깜놀~~@_@



대학Y의 절세미녀 듀오 곽주리 회장과 이수진 부회장의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.



절대음감 게임!! 

이심전심 게임~

우승한 친구들에게는 선풍기, 영화관람권, 커피상품권등 다양한 선물이 수여되었답니다~~


레크끝나고 사진한장~~ㅋㅋ

간사님들은 섹시한 포즈를 취해달라는 Y틴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^^




늦은밤 Y틴과 대학청년Y는 따로 모여 Y 비전 찾기 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.

대학Y는 Y틴 인원에 밀려 밖에서 진행하여 사진이 없대요..ㅠ.ㅠ

어둠속에서 진행했을 대학Y 쏘리쏘리요~


Y틴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~


1. 내가 Y에 오게된 이유?

- 친구따라, 프로그램에 참여하다가, 봉사활동등 다양한 이야기가 나왔네요~


2. Y는 여러분에게 어떤곳 인가요?

- 재미있는곳, 회의 많이 하는곳, 신세계,  일상의 안식처, 쉼터, 다양한 활동을 할수있는 센터, 나의 생각을 실현하는곳

Y에서 학업에대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내가 하고싶은 활동을 할수있는 곳이라는 의견이 많이나왔네요~

Y 청소년 운동인 Y다운 리더로서 내 삶의 리더로서 자발적인 활동을 하고자 하는 친구들의 이야기가 나왔답니다. 


3. Y에서 어떤 활동을 더 하고 싶은가요?

- 진짜 캠페인(위안부, 학교폭력 등 거리에서든 플래시몹을 하던), 대학Y와의 많은 교류활동, 타지역 청소년들과의 교류, 여행 등

간사님들이 후에 대학Y와의 교류활동을 많이하자고 이야기했어요^^

같이 교육도 받고, 파티도 열고, 올해처럼 인준식과 워크숍을 가는것도~!


4. 우리동아리에서 부족하거나 개선되어야 할 점이 있을까요?

- 참여도(출석률)... ㅠ.ㅠ 이 가장 많았고, 카톡방에서 읽고 무응답하지 않기

우리 임원진들의 울분을 토하며 이야기하고 동아리 원들도 동감하여 앞으로 잘하자는 이야기를 했답니다.ㅠ.ㅠ

얘들아 내 카톡도 응답해줄꺼지???????????? :D


열띤 비전찾은 결과물들!!!!



자 이제 모든 프로그램이 끝나고 자유시간입니다.

하지만 우리 친구들 아쉬운지 잠도 안자고 밤새 게임하고 이야기하고 게임하고...



12시


새벽 3시 

새벽 당직서던 간사님의 한마디 "애들아 안자니?????"



그 결과 아침 7시반에 이런 상황이 되었답니다.ㅋㅋㅋㅋㅋㅋㅋㅋ





자자 이제 기상미션할 시간입니다~~~~~~~~

8시부터 스피커로 나오는 음악!!!!!

얘들아 일어나~~!!

다들 잠에 취해서 비몽사몽~~~~~~


기상미션은 어제밤에 공지한 "풍선" 1절 무반주로 부르기

성공한 7명은 아침식사준비 및 정리 면제라는 사실!!!!

ㅋㅋㅋㅋ 애들아 정신차려~~~~ 

계속되는 땡!


자자 정리하고 아침식사시간입니다.


아침에 곽주리 회장님과 저 늘그니 간사가 열심히 준비한 아침메뉴~

콘치즈, 목살김치찌개, 목살구이, 컵라면, 밥

아주 우리 친구들 엄마마음으로 배터지게 먹이고 있죠^^


갈때 여자친구들이 저 살찐거 같다며 책임지라던 친구들도 있었어요..ㅎㅎㅎ

(성공했어!^^ 나만 살찔 수는 없지^^)




아침식사후 기상미션을 못한 친구들은 설거지에 바닥정리, 짐정리까지 하고 

닫는예배를 위해 모였습니다~~~

닫는예배와 함께 1박2일간의 워크숍이 끝났습니다~

모두 집갈때는 아쉬움이 가득했답니다.ㅠ.ㅠ.

다음에 또 모여요~





마지막으로 모두 다같이 V



지금까지 연합워크숍 현장에서 대전YWCA 늘그니 간사였습니다~



P.S  우리친구들을 위해 지원해주신 청소년위원회 박하현 위원장님, 대학청년위원님들 감사합니다^^